HOME   진리와 함께   미션신조   양서번역   참고자료   말세적 현상   기독교 교리   은혜의 찬송곡     www.voamonline.com



  베니 힌(Benny Hinn)과 그의 비성경적 활동                                     2009. 10. 6



베니 힌(Benny Hinn)은 1953년 그리스계 아버지와 알메니안계 어머니 사이에 이스라엘에서 태어났으며, 그리스 정교(Greek Orthodox)의 종교적 배경에서 자라났다. 그는 주장하기를 11세 때 하나님이 처음 자신에게 나타난 이후 수시로 나타내 보이신다고 한다. 그는 14세에 부모와 함께 카나다로 이주하였고 고등학교 때 자신이 수 많은 청중 앞에서 설교하는 환상을 보았다고 한다.(Biblical Discernment Ministry) 또 그는 1972년 케서린 쿨만(Kathryn Kuhlman) 집회에서 거듭난 후 놀라운 영적체험을 하였으며 바로 그 때 하나님이 자기를 목회자로 세우셨다고 믿는다. 그 후 그는 1983년 Orlando Christian Center 교회를 세웠으며, 1999년 Dallas로 이주하여 "This Is Your Day" TV 쑈 프로그램을 만들어 본격적 사역을 시작하였는데 세계 190여개 이상의 나라에 방영하고 있다. 이 "This Is Your Day" TV 쑈 프로그램은 미국에서만도 80여개의 방송을 통하여 매주간 200여회 이상 방영하는데 TBN(the Trinity Broadcasting Network), the Daystar Television Network, Revelation TV, Grace TV, Vision TV, INSP Networks, The God Channel 등 다양한 TV 방송국을 통하여 미국 내에 방영하고 있으며, 4백만명 이상이 추종하는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wikipedia.org) 가장 인기있는 프로는 캘리포니아 오렌지 카운티에 있는 TBN TV 방송이다. 이 방송은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루마니아어, 놀웨이어, 힌두어, 타밀어(인도의 일부언어) 등으로 통역되고 있다. 30분간 진행되는 이 TV Show에서 베니 힌은 "기적운동(Miracle Crusades)"을 펼치고 있는데 마지막 부분의 광고시간에는 책, CDs, 녹음테이프, 영화, 조각품, 장식용품 등을 선전판매 한다. 베니 힌은 2002년에 8천 9백만 달러를 모금하여 세계치유센터교회(World Healing Center Church)를 세워서 기적운동("Miracle Crusades")의 본거지로 삼았고 그 운동을 전 세계적으로 펼쳐나가고 있다. 베니 힌은 TV 쑈 현장에 다니기 위하여 고급 제트 전용기를 이용하거나 8천불짜리 비행기표를 사며 하루 밤 2천불 하는 호텔방에 숙박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1997년 CNN과의 인터뷰에서 밝힌 월급이 50만불-1백만불에 달하는 그는 3천 5백만불짜리의 집에 살면서 시가 $80,000여불의 벤츠 SUV G500을 타고 다니는 초호화생활을 누리고 있으며, 역량있는 범세계적 치유와 기적 운동가로서 지금 바쁘게 활동 중이다.(Los Angeles Times, July 27, 2003) 그처럼 모금 운동의 달인이며 치유와 기적의 큰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베니 힌의 사역은 과연 어떤 것인가?   베니 힌과 함께하는 영은 과연 하나님의 영(the Holy Spirit)인가?


1. 베니 힌의 사고방식(Mentality)과 신앙은 로마 카톨릭적 이다

베니 힌(Benny Hinn)은 이스라엘 Jeffa에서 자랄 때 로마 카톨릭 학교를 다녔으므로 자신의 기본 사고방식(mentality)은 로마 카톨릭적이라고 하였다. 그리고 자신이 거듭났을 때에도 자신은 카톨릭적이었고, 자신의 아이디어나 행동도 카톨릭적이라고 하였다.(Christianity Today, Sept. 3, 1991) 그래서 그의 사무실에는 자신의 사진과 함께 미국 태통령, 죠지 부시의 사진과 로마 교황 요한 바오로 2세의 사진이 걸려있었다. 베니 힌이 주도하는 카리스마틱 신비운동은 처음 시작이 20세기 초 오순절 운동에 뿌리를 두고 있으나 오순절 운동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색다른 현상이 일어났는데 이 신비운동로마 카톨릭(Roman Catholic)그리스 정교(Greek Orthodox) 안에서도 일어난 것이다. 그러므로 베니 힌의 기적운동은 로마 카톨릭과 연계되어 있다.(M.H. Reynolds, Jr. Charismatic Confusion and Benny Hinn)   그것이 사실임을 베니 힌 자신이 드러내고 있다.   베니 힌은 1998년 4월 23일 CNN"Larry King Live"에 출연하여 Larry와 신앙에 관하여 담화하는 가운데   "보세요, 래리씨, 하나님은 많은 경로를 통해서 우리들을 치유하십니다.   루드(Lourdes)가 그렇지요!   사람들은 루드(Lourdes)나(Lourdes: 마리아가 나타났었다는 프랑스의 성지) 파티마(Fatima)에 (Fatima: 마리아가 나타났었다는 포르투칼의 성지) 방문하여 치유를 받고 있습니다." 라고 하면서 성경에 나오는 베데스다 못처럼 로마 카톨릭의 성지에서도 하나님의 기적이 일어나 많은 사람들이 치료받고 있다고 하였다.

베니 힌은 1994년 12월 27일 TBN TV"The Lord Show"에 출연하여 폴 크로우치(Paul Crouch)와 대담하는 가운데 자신이 아마릴로 성당(Amarillo)의 미사에 참석하여 느낀 감정을 이야기 하였다. 미사 중에 그는 갑자기 무아지경에 들어갔으며 누군가가 자기에게 다가오는 것을 느꼈고 마침내 그 분의 비단결같은 부드러운 옷을 만졌으며 그 분의 몸의 형태도 만질 수 있었다. 그날 밤 자신이 그 미사의 떡을 받았을 때 하나님이 분명히 자기에게 계시하셨는데 그 미사는 그냥 미사가 아니고 예수님의 몸을 실제로 나누는 것이었다고 하였다. 그날 밤 예수님은 베니 힌에게 "이것은 나를 상징하는(represent) 것이 아니라, 너를 위하여 뜯어낸 내 몸이다"라고 하시면서 먹으라고 하셨다는 것이다. 그날 그는 미사에서 빵 조각을 먹은 것이 아니라 예수님 자신의 몸을 먹었다.(The Confusing World of Benny Hinn, G. Richard Fisher and M. Kurt Goedelman, pp.132-133)   베니 힌은 자기의 주장대로 그의 신앙이 카톨릭적인데 로마 카톨릭의 성체성사(the Eucharist)와 화체설(transubstantiation)을 믿는 신앙이다.

로마 교황 요한 바오로 2세(Pope, John Paul II)가 죽은 후에 베니 힌은 말하기를 "요한 바오로 2세는 교황으로 재직하는 동안 수 백만명을 그리스도에게로 향하게 하였으며 우리는 하나님의 영(the Spirit of God)의 가장 거대한 활동을 위하여 이 지구상에 존재한다고 믿는다."라고 하였다.(Benny Hinn: The Impact of the Pope's Death, By Chris Mitchell, Middle East Bureau Chief, CBN.com) 그러나 교황 요한 바오로 2세는 어떠하였는가? 그는 수 백만명을 그리스도에게로 향하게 한 것이 아니라 마리아(Mary)에게로 향하게 한 사람이다. 어느 교황보다도 그는 마리아를 몹시 숭배하였는데 그 이유는 그가 신학을 공부하는 동안 카톨릭 마리아학(Mariology)의 선구자 몬파르(Louis de Montfort)의 글에 큰 감명을 받았기 때문이며 그는 그의 글을 "읽고 또 읽었다"고 회상하였다. 그리고 그는 말하기를 "나는 삼위 하나님의 뜻에 주의를 기울이면서 주님의 어머니도 내 삶에 포함시켜야 함을 깨닫게 되었다"라고 하였다.(Pope Reveals Mary's Role in His Life, ZENIT.org - Oct. 15, 2000) 그리고 요한 바오로 2세의 로사리오 회칙(Rosarium Virginis Mariae)에 보면 온전한 헌신을 예수 그리스도에게 드려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이 세상 모든 피조물 중에서 그리스도와 가장 가까운 그의 거룩한 어머니(his Holy Mother), 마리아에게 먼저 헌신(devotion)해야 한다고 하면서 "한 영혼이 그녀에게 더욱 봉헌하면 할수록, 더욱 더 예수 그리스도에게 봉헌하게 될 것이다"라고 하였다.(Pope Reveals Mary's Role in His Life, ZENIT.org - Oct. 15, 2000) 요한 바오로 2세는 1981년 5월 13일에 있을 마리아 축제(the Feast of Our Lady of Fatima)에 참석하려다 암살위기를 모면한 적이 있는데 그것은 마리아가 자신의 비행기 스케줄을 변경해 주었기 때문이라고 하였다.(nationalcatholicreporter.org) 그는 자신의 신념이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보는 가운데 마리아 상 앞에서 기도하는 모습을 자주 보였다. 뿐만아니라 교황 요한 바오로 2세는 주장하기를 "하나님께로부터 직접 죄용서 받지 않는다", "죄 용서받기를 원하는 사람은 카톨릭 신부에게 더 자주 죄를 고백하라"고 하였다.(Los Angeles Times, Dec. 12, 1984)   로마 카톨릭의 구원관성경의 구원교리(딤전2:5, 행전4:12, 요14:6, 롬5:9, 히9:22, 히9:14, 요일1:7) 기초한 것이 아니다.   베니 힌은 그러한 로마 교황을 추켜세운다.

베니 힌의 스승(mentor)은 캐서린 쿨만(Kathryn Kuhlman)이다.   캐서린 쿨만은 자신의 친구인 재미 버킹햄(Jamie Buckingham)에게 자서전 독점권을 주어서 쓰게 하였는데 그의 기록에 보면 아래 같은 내용이 있다.

"그녀는 특별히 의사들을 좋아하여 그들이 강단 위로 올라오거나 회중의 맨 앞좌석에 앉게 하였는데, 로마 카톨릭 신부들수녀들에게도 그와 같이 하였다. 특히 그들이 카톨릭 신부 유니폼이나 수녀복을 입었으면 자신의 설교 바로 뒷 자석에 앉게 하였고, 그녀가 그렇게 한 것은 그녀의 기적집회(miracle service)에 신빙성(authenticity)을 더하고 신뢰(trust)의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아주 필요했기 때문인것 같다" (Jamie Buckingham, Daughter of Destiny, 2009 reprint, p.234, 밑줄과 굵은 글자는 역자가 한 것)

베니 힌은 그처럼 로마 카톨릭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캐서린 쿨만의 집회에 참석하여 중생(born again)하고 놀라운 체험을 하였으므로 자신은 중생할 때도 카톨릭적이었다고 진술하였다. 베니 힌은 캐서린 쿨만을 통해서 받은 (spirit)을 힘입어 캐서린 쿨만이 보여주던 "기름부음(anointing)"과 "영으로 넘어뜨리기(Slain in the spirit)"를 전수 받아 그대로 실행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기적운동(Miracle Crusades)"을 퍼뜨리고 있다.   마치 마지막 때의 성령 충만한 역사가 그의 기름부음사역을 통해서 강하게 나타나는 것처럼 속이고 있다.   그러한 "기름부음"의 사역은 TV 쑈를 통한 카리스마틱(Charismatic) 운동가들 뿐 아니라 오순절(Pentecostal)이나 신-사도개혁운동(The New Apostle Reformation Movement) 에서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데 개신교 안에 급속도로 퍼지고 있다.   그것이 바로 피터 와그너가 주장한 "제3의 물결(wave)"이며 기름부음을 행하는 자들이 흔히 쓰는 말대로 "성령의 새 바람(The New Wind of the Holy Spirit)"이다.   그 거센 물결이 기독교계를 휩쓸고 있기 때문에 오늘날의 많은 목회자들은 그것이 교회 부흥의 비결인줄로 착각하고 "성령의 충만한 은혜"라는 말 대신에 "성령의 기름부음의 역사"라는 말을 즐겨 사용하고 "성령의 새 바람"이 불어오기를 갈망한다. 이 점에 관하여는 "오늘날 유행하는 기름부음의 실상" (www.voamonline.com - 말세적현상)이라는 글에 자세히 설명하였다.


2. 베니 힌의 신학(Theology)은 비성경적 이다

베니 힌의 사역에 있어서 두 가지 명백한 사실은 첫째. 그가 정식 신학을 공부하거나 성경학교를 다닌 적이 없다는 것과 둘째, Word-Faith Movement 또는 Word of Faith Movement 의 영향을 받았다는 사실이다.(discernment.org)   그래서 그는 신학적으로 여러가지 문제를 일으켰다.   "Word-Faith movement" (말씀-신앙 운동) 이란 무엇인가?   그것은 1980년대에 오순절(Pentecostal) 계통의 케년(E.W.Kenyon), 해긴(Kenneth Hagin), 코플랜드(Kenneth Copeland) 등이 주장하던 신앙인데 성경적으로 받아들일 수 없는 것들을 주장하였다.   그 Word-Faith 운동은 처음부터 이단적인 요소를 가지고 출발하였다.

1) Word-Faith의 창시자 케년(E.W. Kenyon)의 신앙배경

케년(Kenyon)은 1892년 에머슨 웅변학교(Emerson School of Oratory)에 다녔는데, 그 때 그는 크리스챤 사이언스 신자(Christian Scientist)인 찰스 에머슨(Charles Emerson)의 영향을 받았으며, 새로운 사고(New Thought)에 관한 책들을 쓴 영지주의자(Gnostic) 트라인(R.W. Trine)의 영향을 받았고, 케년이 출석하였던 유니테리안(Unitarian)교회새배지(M.J. Savage)의 영향을 받았다.   유니테리안(Unitarian)은 삼위일체를 믿지 않으며, 인간의 이성이 최종 판단 기준이고, 예수님은 세례 받을 때 비로서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다고 주장하며, 동성연애를 옹호하고 그들에게 목사 안수를 준다.(Robert J. Stewart, Unitarianism Teaches Heresy)   초대교회 때에 큰 물의를 일으켰던 영지주의(Gnosticism)는 직관적 진리(intuition)를 통해서 얻어지는 신비의 지식(Knowledge)을 통해서 구원이 이루어지는 것으로 보았으며, 모든 사물은 악한 것이고 영(spirit) 만이 선하다는 이원론(Dualism)을 주장하였다.   그래서 예수님은 인간의 몸을 입었으니까 선하지 못하며 단순한 하나의 인간에 불과하다고 주장하였다.   영지주의자들하나님이 남자도 아니고 여자도 아니며, 절반은 남자, 절반은 여자인 양성(a hermaphrodite)의 소유자라고 하였고,   또 에덴 동산의 아담도 역시 양성을 가지고 있었는데 거기서 절반 떼어낸 것이 여자이고 아담은 남자로 남게 되었다고 한다.   케년에게 영향을 끼친 크리스챤 사이언스(Christian Science)는 매리 에디(Mary Baker Eddy)가 창설하였는데 그녀가 바로 예수님이 약속하신 "보혜사(the Comforter)"라고 하는 이단이다.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신성을 부인하고, 그리스도의 속죄의 피를 부인한다.(rickvan37, Ex-Word of Faith Preacher tells "THE TRUTH ABOUT THE WORD OF FAIH")  

케년(Kenyon)은 이상과 같은 신앙 사상의 배경을 가지고 새로운 이론을 세워서 말씀-신앙운동 (Word-Faith Movement 또는 Word of Faith Movement )을 시작하였다.   그러므로 Word-Faith 운동에는 비성경적인 요소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 그들은 성경보다도 하나님께로부터 받는 "직접계시"(God told them)를 강조하며,  "하나님의 주권"(God's sovereignty)를 부인한다.   성경에는 "영의 법칙"(spiritual laws)이 있는데 거기에는 상호작용(reciprocity)의 법, 씨뿌리고 거두는 법, 죄와 사망의 법, 방언의 법 등이 있다고 하며, 하나님 마져도 그 법칙에 매인다고 한다.   하나님은 제공자의 역할만 하시는데 리챠드 로벗(Richard Robert)의 용어대로 하나님을 "동전판매기"(a vending machine)로 여기는 것이다.   그리고 예수가 영적으로 죽었다"(Jesus died spiritually)고 하는가 하면,  하나님은 "여성과 남성을 포함"(as much female as He is male)하며 아담도 양성을 가지고 있었다고 한다.   또 인간은 예수와도 같고 하나님과도 같다고 하며, 크리스챤 사이언스에서 주장하는 것(mind over matter) 처럼 우리의 말로서 우리의 상황을 변화시킬 수 있다(Name it and claim it)라고 한다. 

오순절(Pentecostal)에서는 데이크(Finis J. Dake)의 관주성경(Dake's Annotated Reference Bible)을 참고서(Pentecostal Study Bible)로 여기며, Word-Faith 지도자들베니 힌(Benny Hinn)과 케네스 코플랜드(Kenneth Copeland)도 그 관주성경을 그들의 신앙교본(as their source of their doctrines)으로 삼는다. (Jeff Spancer, "The Jesus of the Dake's Annotated Reference Bible")   Dake's 관주성경은 인간에 대한 하나님의 계획을 말하면서 "신격 안에는 서로 분리된 독립적 인격체들이 존재한다" 라고 하여 성부(the Father), 성자(the Son), 성령(the Holy Spirit)을 각각 독립된 세 분의 하나님으로 여기는 삼신론(Tritheism)을 주장한다.   또 예수 그리스도는 베들레헴에서 태어날 때 비로서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다고 하여 예수님의 영원한 아들(the eternal Sonship of Jesus)을 부인하며, 예수님은 영원부터 그리스도(Christ)가 아니라 요단강에서 세례 받으실 때부터 그리스도가 되었다고 설명한다.   뿐만아니라 예수님이 세상에 계실 때에는 하나님이 아니었다고 주장하므로써 예수님의 신성(the deity of Jesus)도 부인한다.   그러나 성경은 삼위일체 이신 한 하나님 만을 증거한다. 그리고 모든 세계가 "아들(the Son)"에 의해서 창조되었다고 하여(히1:2, 골1:14-16) 예수님이 영원부터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우리에게 증거하며, 예수님이 하나님이셨기 때문에 "모든 사람"과 "모든 것을 아셨다"고 하였고(요2:24, 요16:30), 예수님은 태어나실 때부터 "그리스도(Christ)" 였음을 증거한다(눅2:11).

"그러므로 우상의 제물을 먹는 일에 대하여는 우리가 우상은 세상에 아무것도 아니며, 또한 하나님한 분 밖에 없는 줄 아노라" (고전8:4)
"하나님한 분이시요, 또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중보도 한 분이시니 곧 사람이신 그리스도 예수라" (딤전2:5)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요1:2-3)
"그 아들(His Son) 안에서 우리가 그 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얻었도다. . . . 만물이 그에게 창조되되(all things were created by Him) 하늘과 따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 . . ." (골1:14-16-kjv)
"오늘날 다윗의 동네에 너희를 위하여 구주 (예수) 나셨으니그리스도(Christ) 주시니라" (눅2:11)
"또 친히 사람의 속에 있는 것을 아시므로 사람에 대하여 아무의 증거도 받으실 필요가 없음이니라" (요2:24)

케년(Kenyon)의 제자인 해긴(Kenneth Hagin)은 이러한 Word-Faith의 신앙사상을 개조하여 코플랜드(Kennth Copeland)에게 물려주었으며, 코플랜드는 그 Word-Faith를 영구화 시켜서 널리 퍼뜨리게 하였는데,(Ex-Word of Faith Preacher tells "THE TRUTH ABOUT THE WORD OF FAIH")   그 후계자들인 틸톤(Robert Tilton), 조용기(Paul Yonggi Cho), 베니 힌(Benny Hinn), 힉키(Marilyn Hickey), 프라이스(Frederick Price), 아반찌니(John Avanzini), 캡스(Charles Capps), 새빌(Jerry Savelle), 세룰로(Morris Cerullo), 폴 크로우치(Paul and Jan Crouch -TBN) 등을 통하여 Word-Faith 사상이 은밀히 전달되고 있으며, (Gary E. Gilley, The Word-Faith Movement)   오순절(Pentecostal), 카리스마틱(Charismatic), 신사도개혁운동(the New Apostle Reformation Movement)을 통해서 온 세상의 기독교 전체에 쓰나미 같은 물결(wave)로 덮치고 있다.


2) 베니 힌은 Word-Faith 운동가들 처럼 인간을 신격화(deification) 한다

코플랜드(Copeland)는 벧후1:4의 "신의 성품에 참예하는 자"라는 구절을 편리한 대로 풀이하여 "우리는 하나님들 같은 존재이다"(We are a class of gods) 라고 하였다.(Christianity in Crisis, p.116 quoted from Gary Gilley, The Word-Faith Movement)   베니 힌(Benny Hinn)은 "하나님이 하늘에서 내려오셔서 한 인간이 되시고, 사람들을 작은 하나님들(little gods) 만드셨으며, 한 인간으로써 하늘로 올라가셨다" 라고 하였다.(Christianity in Crisis, p.382 n. 43)   그는 주장하기를 사람이 예수를 믿고 중생할 때 "신의 본성과 하나님을 닮은 새로운 영의 사람"(a spirit man that is divine in nature and God-like)이 된다고 한다.   그러면서 그는 청중을 향하여 "다 같이 따라합시다. '내 안에 하나님-사람(God-man)이 있다.' 그보다는 이렇게 말하는 것이 더 좋겠습니다. 자 따라하십시오. '나는 하나님-사람(God-man)이다.' 이렇게 말하는 것이 곧 당신이 영의 사람(spirit-man)이라는 뜻입니다" 라고 하였다.(Benny Hinn, "God's Super Being," sermon, TBN, Oct. 20, 1990)   얼 폴크(Earl Paulk)의 책에 보면 그들은 "우리가 작은 하나님들(little gods)이고 작은 하나님들처럼 행동하기 시작해야 한다는 것을 의식하지 못한다면 우리는 하나님의 나라를 나타낼 수 없다" 라고 하였다.(Earl Paulk, Satan Unmasked, p. 97)   이것들이 Word-Faith에서 주장하는 새로운 사고(New Thought)인데   그러한 사고는 "참된 인간의 자아는 신과 같다"(the true human self is divine)라고 하는 영지주의의 현대적 표현(Gnosticism's modern offshoot)이다.(Ex-Word of Faith Preacher tells "THE TRUTH ABOUT THE WORD-FAITH)   영지주의에서는 그러한 신비로운 지식(knowledge of mysteries)을 통하여 구원에 이른다.   또 몰몬교에서도 인간이 하나님처럼 될 수 있다고 가르친다.   사탄의 속셈피조물이 하나님처럼 되려는 것이었다(사14:14).   말세에 미혹의 영은 바로 그것을 부추기고 있다.   그러나 성경은 무엇이라고 교훈하는가?

"너희가 하나님을 누구와 같다 하겠으며, 무슨 형상에 비기겠느냐(compare to Him)?" (사40:18)
"거룩하신 자가 가라사대 그런즉 너희가 나를 누구에게 비기며(compare Me), 나로 그와 동등이(equal) 되게 하겠느냐 하시느니라" (사40:25)
"너희가 나를 누구에 비기며(compare Me), 누구와 짝하며(make Me equal), 누구와 비교하여 서로 같다 하겠느냐?" (사46:5)

Word-Faith 또는 Word of Faith 운동가들은 예수가 죄성을 가진 존재로 지음 받은 것 같이(incarnation) 당신도 예수 같은 육체를 가졌으므로 작은 하나님들(little gods)로서 하나님처럼 무한한 건강을 유지할 수 있고 무한한 부를 누릴 수 있다고 한다.   그러므로 당신은 인도의 타지마할 같은 궁전을 짓고 롤스 로이스 자동차를 몰고 다닐 수 있다고 한다. 베니 힌이 막대한 돈을 모금하여 호화판 생활을 하는 것도 그러한 신앙배경으로 작은 하나님이 되어서 무한한 건강과 무한한 부를 누리려는 것 같다.   그래서 그의 멧세지를 가리켜서 "번영의 복음(Prosperity Gospel)"이라고 부르는데 그것은 오늘날 오순절 계통이나 카리스마틱 기적운동 등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이상한 복음 이다.   Word-Faith의 주장대로라면 당신은 지구를 거니는 작은 메시아(그리스도)일 수가 있는데 그것은 당신이 자신의 신성을 확실하게 온전히 의식하는가에 달려있다고 한다.   그것이 Word-Faith 창시자 Kenyon이 주장한 "새로운 피조물의 현실성(new creation realities)"을 스스로 느끼는 것이며,(E.W. Kenyon, New creation Realities) 인간을 예수 그리스도와 동등한 위치로 올려 놓으려는 것이다.   그것은 사탄이 에덴 동산에서 인간에게 "너도 하나님처럼 될 것이다"(창3:5)라고 귀띰해준 것과 비슷하다.   베니 힌의 신앙에는 그러한 배경이 있다.


3) 베니 힌은 Word-Faith 운동가들 처럼 예수님의 신성(divine nature)을 부인한다

크리스챤 사이언스영지주의유니테리안의 영향을 받은 Word-Faith예수님의 신성을 부인 하는 것은 당연하며, Dake의 관주성경(Dake's Annotated Reference Bible)을 참고서로 삼는 Word-Faith 운동가들은 은연중에 그리스도의 신성을 격하시키며, 그리스도의 십자가 사역을 네 가지 면으로 왜곡한다.(Hank Hanegraaff, Christianity in Crisis, p.153, quote from Gary E. Gilley, The Word-Faith Movement)

1) 그리스도는 십자가에서 운명하시는 순간 신의 성품(divine)에서 사탄적 존재(demonic)로 재창조(re-created) 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예수는 십자가 이후 매우 사탄적 본성(the very nature of Satan himself)을 가지게 되었다는 것이다.  
2) 우리의 구원은 십자가에서 이루어진 것이 아니고 지옥에서 확보되었다고 한다. 예수님이 지옥에서 마귀들에게 온갖 고통을 당하신 것이 곧 우리의 죄를 대속하신 것이라고 한다.  
3) 사탄적 본성을 가지신 예수는 지옥에서 중생(born again)하셨다고 한다.  
4) 예수는 지옥에서 중생할 때 그리스도로 다시 환생(re-incarnation)하였으며, 예수 믿어 중생하는 사람들도 그리스도처럼 화신(incarnated as well, like Christ)한다고 한다. < 중생한 사람이 작은 하나님(little god, 즉 하나님-사람(God-man)이 된다는 것 - 역자주 >  

결국 예수 그리스도는 거룩하지 못한 희생제물이 된 셈이다.   우리의 구원은 예수 십자가의 죽으심 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는데 그 이유는 예수가 다시 중생(born again)해야 할 존재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리고 예수님의 부활이 성도의 첫번 째 중생(born again)의 역사라고 한다.(Kenneth Gagin: How Jesus Obtained His Name, cassett #44-H01, The Name Jesus, 29, 30)   하나님의 본체이신 예수가 영적으로 죽을 수 있다고 하는 것(Jesus died spiritually)은 참으로 황당한 주장이다.   베니 힌도 그것을 주장한다. 예수님이 베니힌에게 "내가 죄를 짓지 않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나 자신이 죄가 되는 것이다. 그것을 피할 도리가 없다. 나와 죄는 하나이다" 라고 말씀하였다고 한다. 그러면서 베니 힌은 말하기를 "보시오, 하나님의 본성을 가지신 예수가 죄가 되셨을 때 그는 사탄의 본성으로 변한 것입니다" 라고 하였다.(Benny Hinn, sermon, Orlando Christian Center, aired on TBN, Dec. 1, 1990)  

예수님은 그 근본이
"하나님의 본체"이시며(빌2:5), 인간의 몸을 입고 땅에 거하실 때에도 하나님 이셨다.   그러므로 예수님은 가버나움에서 지붕을 뚫고 내려진 중풍병자와 그와 함께한 사람들의 믿음을 보시고 환자를 향하여 "소자야, 네 죄사함을 받았느니라" 라고 말씀하셨으며, 이 광경을 본 사람들이 "이 사람이 어찌 이렇게 말하는가? 참람하도다 오직 하나님 한 분 외에는 누가 능히 죄를 사하겠느냐?" 라고 수군거렸다(막2:7).   그러자 예수님은 자신이 하나님의 권세로 죄를 사하신다는 것을 알리시려고 "인자가 땅에서 죄를 사하는 권세가 있는 줄을 너희로 알게 하려 하노라"고 말씀하신 후 중풍병자에게 "내가 네게 이르노니 일어나 네 상을 가지고 집으로 가라"고 명령하셨다(막2:10). 중풍병자는 곧 일어나 자기가 실려온 침상을 가지고 모든 사람 앞에서 걸어나갔다.   또 예수님은 하나님 아버지를 보여달라고 하는 빌립에게 "나를 본 자는 아버지를 보았거늘 어찌하여 아버지를 보이라 하느냐?" 라고 질책하셨다(요14:9).   예수님은 인간의 몸으로 세상에 계실 때에도 참 사람인 동시에 참 하나님 이셨다.


4) 베니 힌은 이단이 주장하는 삼신론(Tritheism)을 말한다

몰몬교의 창시자인 죠셉 스미스(Joseph Smith)는 삼신론(Tritheism)을("three distinct personages and three Gods") 주장했다.(Gary Zeolla, "Three Persons; Three Gods", quoted in Ludlow, p.273)   몰몬교의 성부(the Father), 성자(the Son), 성령(the Holy Spirit)은 각각 한계가 있으므로 한 때 한 장소에만 계실 수 있다고 하여(one place at any time . . . they are of limited extension in space) 하나님의 무한성(infinite)을(시편139:7-10, 욥11:7-9) 부인한다.   그리고 성부 하나님은 한 때 인간과 같은 상태로 지구상에 살았는데 몰몬경(the Mormon gospel)의 규례와 법을 지킴으로 하나님이 되었다고 한다.   인간이었던 분이 하나님이 되셨으므로 몰몬교도들도 그와 같이 몰몬경을 잘 지키면 하늘에 계신 하나님 아버지처럼 그들도 하나님이 될 수 있다고 가르친다(We can become Gods like our heavenly Father).(Mormon gospel, pp.289-293)

베니 힌은 그의 저서 "성령님 안녕하세요(Good Morning, Holy Spirit)"에서(Benny Hinn, Good Morning, Holy Spirit, Thomas Nelson, 1990) 하나님은 삼위(triune being)를 가지고 계시며 한 분(one in being)이라고 하여 전통적인 삼위일체를 인정하는 글을 쓰면서도 한편으로는 "아버지(the Father)", "아들(the Son)", "성령(the Holy Spirit)"에 대한 전혀 새로운 영상(an entirely new picture)을 소개하면서 지금까지의 복음전도자들이나 목사들이 이 점을 무시해왔다고 하였다.(pp. 81, 84, 89)   그의 주장에 의하면 성부, 성자, 성령이 각자 독립된 "영(Spirit)"과 "혼(Soul)"과 "몸(Body)"을 가지고 있는 인격체들(persons) 이다.(the three persons as separate "entities", pp.80-92)   하나님세 분이라는 의미가 된다.   또 성령은 아버지와 아들에게서 영향을 받지 않는 독자적인 마음을 가지고 계시며, 성령은 아버지와 아들의 영향 없이 독자적으로 결정한다고 한다.(pp.84,85)   하나님 아버지의 모습과 성령의 모습은 예수님이 지상에 계실 때의 모습과 같다고 하며, 이 세 분 하나님 팀 사역(a team working together)을 한다고 한다.(p.144)   베니 힌이 삼위 하나님(triune Being)을 설명하면서 아버지아들성령이 각각 독립된 육체를 가지고 있다고 주장한 것은 비록 그가 직접 삼신론(Tritheism)이란 용어를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그러한 신앙 개념을 가지고 있는 것은 분명하다.   하나님이 삼위일체라고 말하면서도(pp.70,71,74) 동시에 삼신론 개념을 곁들이는 것은 베니 힌이 신학적으로 비정상적(aberrational)임을 말해준다(Bowman and Carden, "Book Reviews", CRI, Spring, 1991, p.36)   Word-Faith 운동가들이 즐겨 사용하는 관주성경(Dake's Annotated Reference Bible)의 저자인 F. J. Dake가 삼신론을 주장한 바가 있는데(Bowman and Carden) 베니 힌이 Dake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생각된다.

베니 힌하나님을 독립된 세 분인 것처럼 말하면서 성령께서 아버지아들의 영향을 받지 않고 독자적인 마음을 가지며, 독자적인 결정을 내린다고 하는 것은 성경에 어긋나는 주장이다. 성령은 절대로 독자적으로 생각하고, 독자적으로 가르치거나, 독자적으로 사역하지 않으신다.   성령은 예수님처럼 들은 대로 증거하시는 분이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말씀하실 때
"자의로 말한 것이 아니요"(요12:49), 아버지(the Father)께서 "말씀하신 그대로" 전하셨다고 하였고(요12:50), "내 교훈은 내 것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이의 것이니라" 라고 하셨으며(요7:16), "내가 아무것도 스스로 할 수 없노라" 라고 하셨다(요5:30).   예수님이 제자들과 헤어질 때가 가까왔으므로 제자들에게 말씀하시기를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자의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듣는 것을 말하시며(He shall not speak of Himself, but whatever He hears, He shall speak),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고 하셨다(요16:13).   성령이 오시면 예수님이 하신 그대로 하실 것이라고 알려주신 것이다.   오순절에 임하신 성령은 자기 마음대로 자기의 것을 가지고 말씀하시는 분이 아니고(He shall not speak of Himself), 아버지와 아들이 말씀하신 대로 듣고 증거하신다(but whatever He hears, He shall speak).   아버지(the Father)와 아들(the Son)과 성령(the Holy Spirit)은 그 본질과 영광과 권능이 동일하신 하나님이시다.   하지만 인간의 구원을 위하여 활동하시는 기능면에서는 종속적 관계(subordinate relationship)을 가지신다.   그 이유는 아들(the Son)과 성령(the Holy Spirit)이 아버지께로부터 나오셨기 때문이다(요12:49, 요15:26).   그러므로 성령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보내심을 받으셨으므로 "그리스도의 영" 이라고 부르며(롬8:9, 빌1:19), 아버지께로 나오신 분이므로 "아버지의 성령" 이라고 불려진다(마10:20).   성령은 베니 힌이 주장하는 것처럼 독자적인 하나님이 아니며, 독자적으로 생각하여 진리를 가르치는 팀(team) 사역자가 아니다.   성령은 아버지와 아들이 말씀하신 그대로 전하시고 가르치시는 진리의 영이다.

성경은 분명히 하나님이 한 분이시며 동시에 삼위를 가지신 삼위일체(Trinity) 임을 증거하고 있다.

"너희가 서로 영광을 취하고 유일하신 하나님(only God)께로부터 오는 영광은 구하지 아니하니 어찌 나를 믿을 수 있느냐" (요5:44)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the only true God)과 그의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 (요17:3)
"하나님은 한 분(one God)이시요, 또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중보도 한 분이시니 곧 사람이신 그리스도 예수라" (딤전2:5)
". . . 하나님은 복 되시고 홀로 한 분이신 능하신 자이며, 만왕의 왕이시며, 만 주의 주시요" (딤전6:15)
". . . 또한 하나님은 한 분밖에 없는 줄(no other God except one) 아노라" (고전8:4)
"나와 아버지는 하나이니라" (요10:30)
"나는 아버지 안에 있고 아버지는 내 안에 계신 것을 네가 믿지 아니하느냐 . . . ." (요14;10)
"하늘에서 증거하시는 세 분이 계시니 아버지말씀성령이시라. 세 분은 하나이니라" (요일5:7-kjv)


3. 베니 힌의 기적운동(Miracle Crusades)은 비성경적 이다

성경은 세상의 끝날이 다가올 때에 큰 혼란이 영적세계에 벌어질 것을 예고하고 있다(마24:23-24, 막13:22).   그러므로 참 성도들은 마지막 때에 여기 저기서 나타나는 거짓 선지자들이나 거짓 사도들의 속임수를 살펴서 분별해 낼 필요가 있다(요일4:1).   베니 힌의 사역에서 나타나는 특징은 그의 "기름부음(anointing)""넘어뜨리기(slain in the spirit)"인데 그것은 비성경적 이다.


1)   베니 힌의 "기름부음(anointing)"

베니 힌의 "기름부음"에 관해서는 본 Site의 "오늘날 유행하는 기름부음의 실상"에서 자세히 설명하였으므로 그곳을 참조하시기 바란다.
(Click Here: "오늘날 유행하는 기름부음의 실상")


2)   베니 힌의 "넘어뜨리기(slain in the spirit)"

베니 힌의 "기름부음" 사역에서 나타나는 특징은 베니 힌이 안수손 놀림이나 팔 휘두름, 또는 심지어 겉 옷을 벗어 휘두를 때에 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뒤로 넘어지는 것이다.   베니 힌 뿐만 아니라 토론토 블레싱, 펜사콜라, 빈야드 운동, 카리스마틱 등의 사역에서 한결 같이 나타나는 현상이다(slain in the spirit).   그러므로 그 현장에는 뒤로 넘어지는 사람이 다치지 않게 하기 위하여 반드시 그들 뒤에 대기하였다가 잡아주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을 가리켜서 소위 "잡아주는 사역"(the Ministry of the Catchers) 이라고 하며 그것도 받은 은사 중에 하나(?)이다.   성령의 강한 역사와 기적이 그런 현상으로 나타난다고 한다.   뒤에서 잡아주는 사역자들은 아무렇게나 행동하는 것이 아니라 규범에 따라서 그들의 사역을 진행하는데 여덟가지 규범 중에서 다섯번 째를 보면 "그들을 앞쪽이 아니고, 뒤로 넘어지게 할 것"(Get them to fall back, not forward) 이라고 되어있다 < Robert Liichow, Truth Matters Newsletters - Nov. 2009, Vol.14, Issue 11 > .   그래서 넘어지는 자들을 반드시 뒤로 눞?만든다.   뒤로 넘어졌다는 확실한 표시이다.   그 현장이 바로 성령의 강한 역사기적의 현장이라고 하며 지금 그러한 성령의 강한 바람이 불고 있다고 한다.   또는 그러한 현상이 제3의 물결 이라고도 한다.   과연 오늘날 성령의 강한 역사와 기적이 그렇게 나타나는 것일까?   넘어지는 현상에 대해서 성경은 무엇이라고 증거하는가?   하나님이 인간에게 나타나셨을 때 참 성도는 어떤 모습을 보였는가?  

하나님의 임재가 어떤 형태로든지 인간에게 나타날 때 인간은 자연스러운 상태에 계속 머물러 있지 못한다.   하나님의 거룩하심영광위엄이 인간을 너무 강하게 압도하기 때문에 죄 성을 가진 인간은 두려움과 공포로 인해서 몸이 그냥 땅으로 떨어진다.   그래서 히브리어로는 "나팔"(떨어지다)이라고 한다 < 영어로는 "Fall" >.   그러면 인간이 하나님의 임재를 의식했을 때 어떤 식으로 몸이 땅에 떨어지는가?   성경에 보면 하나님의 임재 앞에서 사람들은 예외 없이 두려워하며 땅에 엎드렸다고 기록했다.   그것이 하나님의 거룩한 임재 앞에서 인간의 모습이다.   몇가지 예를 들면 아래와 같다.

"아브람이 엎드린대 하나님이 또 그에게 일러 가라사대 . . . " (창17:3)
"(모세와 아론이) 엎드려 가로되, 하나님이여 모든 육체의 생명의 하나님이여 . . . " (민16:22)
"여호와께서 발람의 눈을 밝히시매 . . . 머리를 숙이고 엎드리니 . . ." (민22:31)
"땅에 엎드려 경배하며 여호와께 감사하여 가로되 . . ." (대하7:3)
"여호와의 영광의 형상의 모양이라 내가 보고 엎드리어 . . ." (겔1:28)
"여호와의 영광이 . . . 내가 곧 엎드리니라 . . ." (겔3:23)
"여호와의 영광이 . . . 내가 곧 얼굴을 땅에 대로 엎드리니 . . ." (겔43:3, 44:4)
". . . 내가 두려워서 얼굴을 땅에 대고 엎드리며 . . ." (단8:17-18)
"구름 속에서 소리가 나서 가로되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니 너희는 저의 말을 들으라 하는지라. 제자들이 듣고 엎드리어 심히 두려워하니" (마17:5-6)
"더러운 귀신들로 어느 때든지 예수를 보면 그 앞에 엎드려 부르짖어 가로되 당신은 하나님의 아들이니이다" (막3:11)
"시몬 베드로가 이를 보고 예수의 무릎 아래 엎드려 가로되 주여 나를 떠나소서. 나는 죄인이로소이다" (눅5:8)
"이십사 장로들이 보좌에 앉으신 이 앞에 엎드려 세세토록 사시는 이에게 경배하고 . . . " (계4:10, 19:4)
"모든 천사와 장로들 . . . 보좌 앞에 엎드려 얼굴을 대고 하나님께 경배 . . ." (계7:11)

이상과 같은 성경 구절에서 알 수 있듯이 거룩하신 하나님의 나타나심에 직면한 사람들은 하나님의 거룩과 영광과 위엄 앞에 주저 앉으며 엎드리고 경배하였다.   그런데 그와는 반대로 하나님을 거역한 자들은 뒤로 넘어졌다.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지 않고 거역한 증거이며, 하나님의 심판이 임하는 증거이다.   예를 들면, 하나님 앞에 신실하지 못하였던 엘리 제사장은 불레셋에게 하나님의 궤를 빼앗겼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뒤로 자빠져(fell backward) 목이 부러져 죽었다(삼상4;18).   또 하나님의 말씀을 조롱하던 거짓 선지자들도 앗수르의 침략으로 고난 당하다가 뒤로 넘어져(fall backward) 부러질 것이 예고 되었으며(사28:13), 겟세마네 동산에서 예수를 잡으려던 무리들도 예수님 앞에서 뒷걸음 치다가 자빠졌다(went backward and fell to the ground - 요18:6).  

". . . 하나님의 궤를 말할 때에 엘리가 자기 의자에서 (뒤로) 자빠져(fell backward) 문 곁에서 목이 부러져 죽었으니 . . ." (삼상4:18)
". . . 그들로 가다가 뒤로 넘어져(fall backward) 부러지며, 걸리며, 잡히게 하시리라" (사28:13)
"예수께서 저희에게 내로라 하실 때에 저희가 뒤로 물러가 땅에 쓰러지니라 <원문대로 번역하면 "뒷걸음치다 땅에 자빠지니라"> (went backward and fell to the ground)" (요18:6 - kjv).

위의 성경 구절에서 하나님을 거역하는 자나, 하나님의 심판의 대상자들은 뒤로 넘어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그렇게 하나님의 심판의 대상으로 뒤로 넘어지게 하는 원인이 어디서부터 오는 것일까?   그 원인은 분명코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은 하나님께 합당한 사람들을 앞으로 엎드리고 경배하게 하신다.   뒤로 넘어지는 것은 사탄의 영향 아래 있음을 나타낸다.   예수님이 십자가에 죽으시고 삼일 만에 다시 살아나실 것을 제자들에게 예고하셨을 때 베드로는 예수님께 그런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고 하였다.   그 때 예수님은 베드로를 향하여 "사단아 내 뒤로 물러가라 너는 나를 넘어지게 하는 자로다. 네가 하나님의 일을 생각지 아니하고 도리어 사람의 일을 생각하는도다" 라고 책망하셨다(마16:23).   그렇게 책망하신 것은 베드로가 사탄이기 때문이 아니고, 사탄의 사상에 끌렸기 <박윤선-공관복음> 때문이다.   예수님의 말씀대로 사탄은 넘어지게 하는 자이다.   그런데 그는 어떤식으로 사람을 넘어지게 하는가?

성경은 사탄으로 묘사하고 있다.   "옛 마귀라고도 하고 사단이라고 하는 온 천하를 꾀는 자라" (계12:9)   "옛 이요, 마귀요, 사단이라" (계20:2).   여기서 "옛 뱀"은 창세기 3장에서 인간을 타락시킨 뱀인데 그가 곧 마귀사탄이다.   그리고 창세기 3:15에 보면 그 사탄이 여자의 후손의 발꿈치(His heel)를 상하게 할 것이라고 예고되었는데 그 여자의 후손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를 의미한다.   사탄은 예수 그리스도의 발꿈치(His heel 창3:15)를 상하게 하여 넘어지게 하는 자이다.   그래서 예수님이 베드로를 향하여 책망하실 때 "사탄아 . . . 너는 나를 넘어지게 하는 자로다"(마16:23) 라고 하셨다.   그러면 사탄은 어떤 식으로 넘어지게 하는가?   창세기 49장에 가면 야곱이 12 아들들에게 예언적 축복기도 하는 장면이 나온다.   거기서 단을 위하여 기도할 때에 단의 자손들이 행할 일들을 뱀의 활동에 비유하여 예고 하였는데 그 내용에서 우리는 뱀이 사람을 넘어지게 하는 특성을 보게 된다.   "단은 길의 이요, 첩경의 독사리로다. 말굽(horse's heel)을 물어서 그 탄자로 뒤로 떨어지게(fall backward) 하리로다" (창49:17).   뱀이 발꿈치 (His heel-창3:15, or horse's heel-창49:17)를 물어서 뒤로 넘어지게 한다는 것은 곧 "사탄은 뒤로 넘어지게 하는 자" 임을 말해주는 것이다.   하나님은 인간을 앞으로 엎드려 경배하게 하시지만 사탄은 뒤로 넘어지게 한다.   그래서 엘리 제사장이 뒤로 자빠져(fell backward) 목이 부러져 죽었고, 이스라엘의 거짓 선지자들이 뒤로 넘어져(fall backward) 부러질 것이 예고 되었으며, 예수를 잡아가려던 무리들이 뒷걸음치다 자빠졌다(went backward and fell to the ground).   그것은 하나님의 심판의 상징이다.   거짓 선지자들은 자신들만 뒤로 넘어져 부러질 뿐만아니라 이스라엘 백성들도 뒤로 넘어져 부러지게 만들었다(사28:7-13).   지금도 거짓 선지자들거짓 사도들은 사람들을 뒤로 넘어지게 하는데 그것은 "하나님을 거역한다"는 것과 "심판의 대상"이라는 것을 하나의 상징(sign)으로 보여주는 것이다.   이스라엘의 거짓 선지자들은 술에 취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바르게 해석하지 않고 자기들 멋대로 적용하다가(사28:7-10)  하나님의 분노를 사고 뒤로 넘어져 부러지게 되었다(사28:11-13).   거짓 선지자들과 거짓 사도들은 언제나 하나님의 말씀을 무시하거나 외면하는 특성이 있는데 그것은 무엇엔가 취해있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베니 힌은 사람들의 머리에 손을 대거나, 손과 팔을 휘두르거나, 겉 옷을 휘둘러서 사람들을 무더기로 뒤로 넘어지게 하면서 그것이 바로 성령의 강력한 임재의 현상이라고 한다.   하지만 성경은 그것을 인정하지 않는다.   하나님의 임재는 사람들이 갑자기 땅으로 주저앉으며 엎드리게 만들고, 그것은 흔히 일어나는 일이 아니며, 극히 소수 사람들에게 임하였고, 사람을 통해서 일어나는 일도 아니다.   극히 드문 일이며 예기치 않은 시간과 장소에서 갑자기 하나님의 영광과 위엄이 함께 타나난 사건들이었다.   그런데 베니 힌이나 신비주의자들의 경우는 인간이 미리 계획하고 지정한 장소와 시간에 사람의 손이나 행동에 의해서 뒤로 자빠질 뿐만 아니라 거룩하신 하나님 앞에서 조금도 두려워하는 것이 없고, 거룩하신 하나님께 경배하는 모습도 없으며, 도리어 해괴망칙한 행동들이 벌어져서 보는 사람이 민망할 정도다.   그러한 장면들이 과연 거룩하신 하나님의 임재 앞에서 시도 때도 없이 흔하게 벌어지는 성령의 역사인가?   여러가지 성경적 내용들과 비교해 볼 때 베니 힌이나 신비주의자들의 "넘어뜨리기"(Slain in the spirit)는 의심하기에 충분하다.   베니 힌이나 신비주의자들은 사람들을 넘어지게 할 때 "그들을 앞쪽이 아니고, 뒤로 넘어지게 할 것"(Get them to fall back, not forward) 이라는 규칙을 "잡아주는 사역자들"(the Ministry of the Catchers)에게 주어서 확실히 뒤로 넘어지게 하고 있다.   예수님께서 "사탄아 . . . 너는 나를 넘어지게 하는 자로다"라고 하셨을 때 "넘어지다"라는 헬라어 원어(skandalon)는 "미혹하여 죄짓게 하다", "배교하도록 유도하다", "잘못 믿게 하다"라는 뜻이 있다 < Arndt & Gingrich, Greek Lexicon, p.753 "skandalon", 2 >.   뒤로 넘어지는 것은 그러한 내용과 관계있는 하나의 표적(sign)이며, 거짓 선지자거짓 사도들이 많이 나타나리라고 예언된 말세적 현상이라고 본다.   "넘어지게 한다"라는 말은 "하나님이 하시는 일이 아니다" 라는 뜻을 암시하고 있으며, 하나님 앞에서 불법을 행하는 것과 동일시 된다.   그래서 예수님은 넘어지게 하는 것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경고하셨다.

"인자가 그 천사들을 보내리니 저희가 그 나라에서 모든 넘어지게 하는 것불법을 행하는 자들을 거두어 풀무불에 던져 넣으리니 . . ." (마13:41-42)



<보이스>


^ RETURN TO TO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