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진리와 함께   미션신조   양서번역   참고자료   말세적 현상   기독교 교리   은혜의 찬송곡     www.voamonline.com



  하나님 앞에 담대히 서려면   (골로새서 1:21-23)          


골로새서 1:21-23
"21 전에 악한 행실로 멀리 떠나 마음으로 원수가 되었던 너희를 22 이제는 그의 육체의 죽음으로 말미암아 화목케 하사 너희를 거룩하고 흠없고 책망할 것이 없는 자로 그 앞에 세우고자 하셨으니 23 만일 너희가 믿음에 거하고 터 위에 굳게 서서 너희 들은바 복음의 소망에서 흔들리지 아니하면 그리하리라. 이 복음은 천하 만민에게 전파된 바요 나 바울은 이 복음의 일군이 되었노라."

하나님 앞에 담대히 선다는 것은 하나님 앞에 부끄러움 없이 선다는 뜻이다.   그런데 태어날 때부터 죄인인 인간이(시51:5, 창8:21, 시14:3, 롬3:23) 무슨 수로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을 수 있겠는가?   그것을 해결해 주시려고 하나님의 아들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죄인들의 죄를 대신 담당하시고 희생제물로 십자가에 달리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구속주로 믿는 믿음 안에서는 결코 정죄함 받지 않는다(롬8:1).   하나님과 화목되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예수를 믿는 자는 죄의 굴레에서 해방된 후 천국의 소망을 마음에 품고 영생의 길로 나아간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죽으신 목적은 하나님과 원수 되었던 우리를 하나님과 화목시켜서 하나님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고 책망 받을 것이 없는 사람으로 세우기 위해서라고 하였다. 즉, 우리가 하나님 앞에 담대히 서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 문제에 있어서 우리가 좀 더 확신하는 믿음을 가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야곱이 천사와 씨름하여 좋은 결과를 얻은 것처럼(창32:1-32) 우리들도 자신과의 씨름에서 좋은 믿음의 결과를 얻어야 할 것이다.  


1. 하나님 앞에 담대히 서려면 믿음에 거하라

"만일 너희가 믿음에 거하면(if you continue in the faith) . . . . 그리하리라" (23절)

우리는 평소에 믿음이 강한 것같이 보이지만 막상 인생의 큰 풍랑을 만나면 여지없이 연약함을 드러낸다.   그러한 제자들에게 예수님은 "너희 믿음이 어디 있느냐?"(눅8:22-25) 라고 질책하셨다.   왜냐하면 주님이 앞에 계신데도 불구하고 제자들이 죽는다고 아우성을 쳤기 때문이다.

믿음에 거하려면 "마음을 굳게" 해야 한다

행11:23 = 안디옥으로 파견된 바나바   >>>   "굳은 마음으로 주께 붙어 있으라"
행14:22 = 전도여행 중 안디옥에서 바울   >>>   "마음을 굳게 하여 이 믿음에 거하라"

믿음에 거하려면 마음에 단단한 각오가 있어야 함을 알 수 있다.   이것은 판단력결단력인데 영적으로 분별하고, 결단을 내려서 믿음대로 진행하는 것이다.

믿음에 거한다는 것은 "예수 안에서 사는 것" 이다

이것은 예수님의 포도나무 비유에서 말씀하신바 같이 예수님과 생명관계를 유지하는 것이다.   예수 떠나면 죽는 줄로 아는 신앙을 의미한다.   그 신앙을 지키려면 예수님 때문데 핍박 받는 것도 용납해야 한다.
마10:22 = "또 너희가 내 이름을 인하여 모든 사람에게 미움을 받을 것이나 나중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구원 받는 믿음은 환난과 핍박 중에서도 끝까지 인내로 신앙을 지켜나간다는 말씀이다.   우리의 믿음이 참되고 진실한가는 환난과 핍박 때에 드러난다.   사탄은 환난과 핍박으로 공격하지만 예수 안에 있는 참된 믿음을 무너뜨리지 못한다.   마지막 때의 신자는 자신이 예수 안에 있음을 늘 확인해야 한다.

믿음에 거하려면 "죄의 유혹에 속지 말아야 한다" 강퍅해지기 때문이다

히3:13-14 = "오직 오늘이라 일컫는 동안에 매일 피차 권면하여 너희 중에 누구든지 죄의 유혹으로 강퍅케 됨을 면하라.   우리가 시작할 때에 확실한 것을 끝까지 견고히 잡으면 그리스도와 함께 참예한 자가 되리라"
그리스도와 함께 동행하는 자는 마음이 부드럽다.   그러나 죄의 유혹을 받아서 죄에 속아넘어가면 그 순간부터 마음이 딱딱해지기 시작한다.   죄가 사람을 그렇게 만든다.   가롯 유다가 따로 있는 것이 아니다.   죄의 유혹을 받아 마음이 강퍅해 지면 그렇게 된다.




2. 하나님 앞에 담대히 서려면 터 위에 굳게 서라

"만일 너희가 . . . . 터 위에 굳게 서면(an unshakable foundation, the rock Christ Jesus) . . . . 그리하리라" (23절)

교훈을 받은 대로 세워야 한다

골 2:6-7 =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 예수를 주로 받았으니, 그 안에서 행하되 그 안에서 뿌리를 박으며, 세움을 입어, 교훈을 받은 대로 믿음에 굳게 서서 감사함을 넘치게 하라"
예수 믿는 성도들은 예수님을 모퉁이 돌로하여 예수 안에서 신령한 집으로 지어가는 중이다(엡2:20-22, 벧전2:5).   그런데 좋은 집은 설계도 대로 지어야 하듯이 각 성도들도 배운바 말씀의 진리대로 자신의 신령한 집을 견고하게 지어가야 한다.   곧 교훈을 받은 대로 굳게 세워져가는 것이다.

하늘에 계신 아버지 뜻대로 행하여 세운다"

마 7:22-27 =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 "자기 집을 반석 위에 건축한 지혜로운 사람과 같다 하리니"
집은 설계자가 의도한 대로 지어야 설계자의 마음에 드는 집이 된다.   믿음의 신령한 집도 하늘에 계신 아버지 뜻대로 세워져야 하나님이 기뻐하신다.




3. 하나님 앞에 담대히 서려면 하늘의 소망을 가지라

"만일 너희가 . . . . 들은 바 복음의 소망에서 흔들리지 아니하면(if you continue in the faith) . . . . 그리하리라" (23절)

소망의 출처가 성경말씀 임을 기억하라

롬 15:4 = "무엇이든지 전에 기록한 바는 우리의 교훈을 위하여 기록된 것이니, 우리로 하여금 인내로 또는 성경의 안위로 소망을 가지게 함이니라"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말씀은 하나님의 "막대기" 이다(사11:4).   그 말씀의 막대기는 우리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를 지날 때에 우리를 안전한 곳으로 인도하여 안위를 얻게 한다.   다윗은 이 말씀의 안위를 경험한 후 시편 23장에서 노래하였다.   하나님의 말씀의 지시대로 따르면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를 벗어나며, 슬픔이 변하여 기쁨이 되고, 절망에서 소망으로 옮겨진다.

기도하여 영적지각이 열리면 소망이 생긴다

엡 1:17 =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영광의 아버지께서 지혜와 계시의 정신을 너희에게 주사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 너희 마음 눈을 밝히사 그의 부르심의 소망이 무엇이며, 성도 안에셔 그 기업의 영광의 풍성이 무엇이며 . . . .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기도로써 신령한 것을 추구하면 하늘에 속한 것을 발견하고 기뻐하게 된다(엡1:3).



<보이스>


^ RETURN TO TOP ^